「한국JC연수원, 2018 해외지구JC 특별연수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8-04-12 10:32 조회810회 댓글0건본문
한국JC연수원이 지난 3월 21일(수) 한국JC회관 대회의실에서 2018 해외지구JC 특별연수회를 개최했다.
한국JC 연수원은 타국 일본에서 일본JC가 아닌, 한국JC의 구성원으로서 활동하는 회원들에게 소속감과 자긍심, 그리고 JC정신을 전달하기 위해 매년 해외지구JC 특별연수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매년 일본에서 진행했던 예년과는 달리, “한국JC의 회원으로서 당당히 한국JC회관에서 연수를 받음으로써 진정한 회원으로 인정받고 싶다.”는 해외지구JC 회원들의 요청사항을 김가람 중앙회장 및 연수원 임원이 흔쾌히 받아들여 이곳 한국에서 개최됐다.
강의는 일본어가 능통한 한국JC 연수원 전세환 교수(군산JC 특우)가 「효과적인 리더십(21세기의 리더육성)」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강의 및 교재, 강의 교안 등을 모두 일본어로 직접 제작했다.
이날 연수는 한국오사카JC, 한국후쿠오카JC, 한국교토JC에서 총 30명의 회원이 등록하였으며, 단 한명의 자리이석 없이 열정적으로 강의를 마쳤다.
학생장으로는 한국오사카JC 시로타니 마미 회우가, 부학생장으로는 한국교토JC 호시야마 이사오 회우가 선출되어 운영을 도왔으며, 한국오사카JC 오니시 쇼코, 한국후쿠오카JC 네기시 유즈루, 한국교토JC 조 인회우가 우수학생으로 각각 중앙회장 특별표창을 수상했다.
차봉근 해외지구JC 지구회장은 이날, “일본에서 한국JC 회원으로서 활동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연수를 개최해주는 한국JC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해외지구JC는 일본 속의 한국청년으로서 한일 관계의 우호 증진은 물론, 나아가 세계평화를 이룩하는데 총력을 다 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인사말을 건넸으며, 이에 김가람 중앙회장은 “해외지구JC가 일본 속에서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으며, 우리 한국JC와 전 회원이 대한민국 대표 청년이라는 자부심 아래 해외지구JC의 열정을 지지하고 응원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해외지구JC는 1971년 한국오사카JC 인준을 시작으로 현재 한국오사카JC, 한국후쿠오카JC, 한국교토JC, 한국도호쿠JC, 한국가나가와JC 총 5개 로컬이 있으며, 2018년 현재 차봉근 해외지구JC 지구회장을 필두로 125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한국JC연수원 김성남 대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